섹션 13:OPTIONAL Museum Of Candy Project

candy를 주제로한 웹사이트를 만들어보는 프로젝트

강사가 선택적으로 들으라고 해서 그냥 보기만 했다.

부트스트랩을 응용해서 만들었다. 라는것 정도의 의미..

나중에 이것을 그대로 배끼지 말고 내가 컨셉을 정해서 따로 만들어 보고 싶다.

 

 


 

섹션 14:JavaScript Basics!

Curical! Important Nice To Have
Understanding the role of JavaScript    
JavaScript Numbers    
Variables & Let    
Const    
Booleans    
Variable Naming    

Why JavaScript is Awesome

 javascript는 html과 css에 논리를 더해준다.

 html과 css만으로는 정적이지만 javascript를 더함으로써 우리가 만들 수 있는 작업물에 한계를 넓혀준다. 한계를 넓힌다? 라는 느낌보다는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는 느낌이 더 맞는거 같다.

 

 

Primitives & The Console

 

 

JavaScript Numbers

+

//power (제곱)
3 ** 3 // 3 * 3 * 3 = 27

 

 

 

WTF is NaN

typeof 라는 명령어를 통해서 이 값이 숫자값인지를 알 수 있다.

기술적으로 JavaScript는 NaN(Not a Number)을 number값으로 인식한다.

 

 

Quick Numbers Quiz

차례대로 정답은 10 , 9 , NaN이다.

기본적으로 사칙연산의 순서대로 계산을 하지만

계산식에 NaN가 끼어들면 모든 계산이 다 망쳐진다.

 

 

Variables & Let

 

변수(variable)을 저장하는 커맨드 -> let

저장하게 된다면 변수를 입력하면 그 값을 그대로 불러온다.

변수값은 링크가 안된다. 그러니까 변수값을 따로 만든다면 그 때에 만든 상황자체의 값만을 저장한다. 

->변수(A)와 변수값(B)을 더하는 변수값(C)을 저장하고 나중에 A값을 바꾼다고 해서 C값이 그것에 연동되서 바뀌지 않는다. 더한 당시의 값만을 저장한다.

 

코딩 연습 15: Our First Variables Exercise

 

 

Updating Variables

 

Const & Var

constant

  • 1

    끊임없는, 거듭되는

  • 2

    변함없는 (=fixed)

  • 3

    정수, 항수 (↔variable)

 

 

let은 업데이트나 수정이 되지만

const(constant)는 값을 저장하면 수정을 할 수 없다.

var는 let과 const 이전에 사용했던 명령어(?)로 이제는 쓰이지 않는다. 쓸 수는 있다. 다만 쓸모가 없어졌을뿐

 

 

 

코딩 연습 16: Our First Constants Exercise

 

 

 

 

퀴즈 3: Variables Quiz

1. let

2. let의 업데이트, 수정을 하는 방법

3. const

의 이해를 묻는 문제

 

 

 

Booleans

 

booleans => yes or no , ture or false

JS에선 소문자로 ture, false다. (True, False는 인식 안함 -> 파이썬에선 앞에 대문자 써야됨)

variables는 booleans와 number값 타입을 바꿀 수 있다.(다른 언어는 안된다는 뉘양스)

 

 

Variable Naming and Conventions

velog.io/@recordboy/%EC%9E%90%EB%B0%94%EC%8A%A4%ED%81%AC%EB%A6%BD%ED%8A%B8-%EB%B3%80%EC%88%98-%EB%AA%85%EB%AA%85-%EA%B7%9C%EC%B9%99

 

자바스크립트 변수 명명 규칙

첫글자는 소문자, 단위로 첫글자 대문자를 사용, 중간에 언더바(\_)사용 금지한다. 대표적인 표기법으로 카멜 케이스, 파스칼 표기법, 헝가리안 표기법, 스네이크 표기법이 있으며 사용하는 언어

velog.io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laycodingacademy&logNo=221317135750&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올바르게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카멜케이스, 코딩스타일)

올바르게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카멜케이스, 코딩스타일) 안녕하세요, 대치동 코딩학원 '플레이코딩아카데...

blog.naver.com

developer.mozilla.org/en-US/docs/Glossary/Identifier

 

Identifier

An identifier is a sequence of characters in the code that identifies a variable, function, or property.

developer.mozilla.org

convention

  • 1

    관습, 관례

 

변수 가장 앞에 숫자를 쓰면 인식하지 못한다.

변수를 작성할때 관습적으로 변수의 이름을 낙타(camel)처럼 쓴다. 

첫단어의 앞글자를 소문자로 다음단어로 넘어가면 다음단어의 첫글자를 대문자로 작성하는 식.(낙타처럼 보인다)

아래 _ 표시로 띄어쓰기를 표시하기도 하지만 지금은 잘 쓰이지 않는다.

이런 명명법이 중요한 이유는 코딩은 때로 나 혼자 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규칙들을 지켜줘야 한다는것.

그리고 무엇보다 

let n = 3; 라고 선언하는 것 보다는

let userNum=3; 처럼 이 변수가 무엇을 지칭하고 있는지 의미적인 무언가를 담고 있어야 나중에 수정할 때 애 먹지 않을 수 있다. 

 변수의 이름설정은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중요하다.

 

 

퀴즈 4: Quick Variable Quiz

1. 변수에 booleans를 선언할때 소문자로 쓰는지에 대한 확인

2. 변수 선언할때 camel-case를 쓰는지 확인

'TIL(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11-10 TIL  (0) 2020.11.10
2020-11-09 TIL  (0) 2020.11.09
2020-11-07 TIL  (0) 2020.11.07
2020-11-04 TIL  (0) 2020.11.04
2020-11-03 TIL  (0) 2020.11.03

+ Recent posts